[ELT SENSOR 신제품 출시] 3선식 CO2 트랜스미터 'CD-300시리즈' 소개!

eltsensor

view : 1456



NDIR 가스센서 전문기업 티씨씨이엘티(대표 이인, www.tccelt.co.kr)는 지난 수년간 많은 고객사들이 요구한 다양한 기능을 모두 갖춘 3선식 CO2 트랜스미터 'CD-300시리즈'를 소개했다.

3선식 CO2 트랜스미터 'CD-300시리즈'는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하기 위해 각 룸마다 설치했을 때 제품의 LCD창을 통해 이산화탄소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중앙통제실에서도 센서가 설치된 장소의 농도 값을 트랜스미터 아날로그 신호를 받아 각 실을 제어할 수 있다.

이 제품의 CO2 농도 측정방식은 환경부에서 지정한 대표 측정방식으로 정확도가 높고 수명이 15년까지 긴 비분산적외선 측정방식(NDIR)을 적용했다.



지난 수년간 많은 고객사들이 요구한 고객 선택사항을 모두 적용한 'CD-300시리즈'는 현재 시판되고 있는 유사 제품보다 사용자 입장에서 매우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.

특히 CO2 센서 모듈과 본체를 분리해 센서모듈만 별도 교체가 가능(S-200모듈탑재)하며, 센서동작을 자동, 수동으로 동작시키는 동작모드를 제품 내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일반 주택, 빌딩뿐만 아니라 열차, 버스, 공장 등 다양하게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.

만약 'CD-300시리즈' 사용 중에 센서 값이 틀어졌다 하더라도 현지에서 10분 만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재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수리를 위해 공장으로 제품을 리턴할 필요가 없다. 또한 CO2 측정범위를 0~10,000ppm 사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4가지 형태(0~2000, 3000, 5000, 10000ppm)로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.



입력전원은 24VAC 또는 24DVC를 사용할 수 있으며, 전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3선식(3-Wird) 입출력방식을 채택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. 또한 트랜스미터 출력방식은 전류, 전압 출력이 모두 가능하며, 사용자가 제품 내에서 원하는 출력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.  

티씨씨이엘티 이인 대표는 "3선식 CO2 트랜스미터 'CD-300시리즈'는 지난 수년 동안 고객들의 요구 사항들을 모두 반영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소비자 지향의 사용자 UI를 모두 제공한다"며, "주택, 빌딩, 공장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으며,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"고 밝혔다.

 

기사 원문보기


 

출처 : Global News Network 'AVING'

 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