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ELT SENSOR 신제품 출시] CO센서 추가한 실내공기질 측정모니터 'MB-350U-C' 출시

eltsensor

view : 1114



비분산적외선(NDIR) 센서 개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엘티센서(대표 이인)는 30일, CO(일산화탄소)센서를 추가한 실내공기질 측정모니터 'MB-350U-C'를 출시했다.

MB-350U-C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MB-350 모델에 CO(일산화탄소) 측정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. 새롭게 추가한 CO측정은 반도체(Semiconductor) 센서 방식으로 측정범위는 0~250ppm이며, 측정 단위는 1ppm이다.

이 제품은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기 위한 장치로 가정내의 CO₂, CO, 온도, 습도 및 VOCs 등 5가지를 측정해 쾌적상태를 수치로 파악하게 하며, 실내공기를 환기할 수 있도록 LED표시 및 부저음경고로 알려줘 최적의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.



일반 아파트나 가정에서 CO₂ 실내 공기질은 1,000ppm을 기준으로 환기를 실행하고 있으며, CO는 환경부 기준 10~25ppm이지만 가정에서는 15ppm을 기준으로 실내 환기를 실시하는 게 좋다. 실내 공기질의 기준치가 넘었다는 것은 미세먼지나 나쁜 유해가스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, 감기 등 건강관리에 중요한 부분으로 환기 시 다른 유해 물질도 함께 제거할 수 있다.

MB-350U-C는 아파트 등을 위한 주택 홈 네트워크, CO 및 Co2배출 모니터링뿐만 아니라,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유치원, 학교 교실이나 도서관, 공부방, 극장, 학원 등 실내에서 학습 공간이나 다중 이용시설물, 공장 내 공기질 관리, 가스난로 보일러, 자동차의 졸음사고방지를 비롯한 농업용 버섯재배사, 양돈사 등 여러 환경에서 기능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.

(사진설명: 이엘티센서 ELT-WSD프로그램은 고객이 직접 측정한 데이터 저장, Co2알람 설정 및 변경이 가능하다.)


또한 USB2.0 인터페이스를 내장해 PC와 연결 시 자사에서 제공하는 ELT-WSD프로그램을 통해 공기청정도 대역변경, 조회, 모니터링 등 다양한 보정 기능을 체크할 수 있으며, RS232/485, 지그비(Zigbee) 등 통신기능을 내장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.

한편, 이엘티센서는 세계 3대 NDIR(Non-Dispersive Infrared, 비분산 적외선)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다 특허 등록 회사이다. 이 회사가 보유한 NDIR 원천기술은 적외선을 이용한 공기질 감지 기술로, 기존 전기화학식 및 반도체 방식의 접촉식 센서에 비해 정확성이 높고 수명이 긴 것이 장점이다. 이엘티센서의 제품은 미국, 캐나다, 영국, 호주, 중국, 대만, 인도, 독일, 덴마크 등 세계 40여 국에 수출하고 있다.

 

기사 원문보기


 

출처: Global News Network 'AVING'

 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